3/20일 수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복음의 빛이되는 하루를 주셨습니다.
☘️ 하나님은 사람을 통해 사람의 세상으로 가십니다
He Reaches The World Of Men Through Men
“그가 떨며 심히 놀라 이르되, 주여, 내가 무엇을 하기 원하시나이까? 하매 주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도시로 들어가라. 그러면 네가 반드시 해야 할 일을 듣게 되리라, 하시니라.”(행 9:6, 한글흠정역)
사도행전 10장에는 베드로와 고넬료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로마 백부장 고넬료는 경건하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으로 가난한 사람들을 정기적으로 돕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아직 구원받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환상 중에 천사가 그에게 나타나, 베드로에게 사람을 보내 그의 가족 전체가 구원받을 수 있도록 말씀을 전해달라고 청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왜 천사는 고넬료에게 구원을 위해 해야 할 일을 직접 알려주지 않았습니까? 왜 베드로에게 가서 설득하는 과정을 갖는 것입니까?”라고 묻습니다.
하나님은 구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천사가 아닌 사람을 보내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방식은 사람을 구원하기 위해 사람을 쓰는 것입니다.
이 원리는 우리에게 구원을 주시기 위해 하나님께서 친히 사람이 되셨다는 사실에서 잘 드러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넬료와 그의 가족을 구원하기 위해 여전히 사도 베드로를 사용하셔야 했습니다.
그분의 복음은 사람에게 맡겨졌고 사람에 의해 전파되어야 했습니다. 여기서 사람이란 남성, 여성 모두를 의미합니다.
바울은 디모데전서 1:11에서 “이 교훈은 내게 맡기신 바 복되신 하나님의 영광의 복음을 따름이니라”고 말했습니다. 복음은 천사들이 아닌 당신에게 맡겨졌습니다.
따라서 그분의 명령을 받아들이고 당신의 세상과 열방에 빛이 되십시오. 복음의 구원하는 진리와 변화를 일으키는 실재로 사람들의 심령에 빛을 비추고 깨닫게 하십시오.
땅끝까지 구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은 우리의 고귀한 책임입니다! 그러므로 이 특권을 기뻐하고 이것이 당신 삶의 목적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게 하십시오.
당신은 복음 안에서 섬기고, 하나님의 의를 선포하고, 이 땅과 사람들의 심령에 하나님의 왕국을 세우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보다 기쁜 일이 무엇이겠습니까!
🍇 기도
나는 세상의 빛이요, 사람을 구원에 이르게 하는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을 전하는 자입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복음의 대사로 나의 직분을 다한다면 나를 통해 사람들이 어둠에서 빛으로, 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옮겨집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후 5:18-19, 막 16:15-16
(새번역) 고린도후서 5:18 이 모든 것은 하나님에게서 났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를 내세우셔서, 우리를 자기와 화해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해의 직분을 맡겨 주셨습니다.
(새번역) 고린도후서 5:19 곧 하나님께서 사람들의 죄과를 따지지 않으시고, 화해의 말씀을 우리에게 맡겨 주심으로써, 세상을 그리스도 안에서 자기와 화해하게 하신 것입니다.
(새번역) 마가복음 16:15 또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온 세상에 나가서,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여라. / ㉤또는 ‘기쁜 소식’
(새번역) 마가복음 16:16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을 것이다. / ㉥또는 ‘침례’
📚 1년 성경읽기
눅 3:1-38, 신 16-17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