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8일 목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그리스도안에서 말씀과 기도로 주님과 동행하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 개인적인 말씀 공부

Your Personal Study Of The Word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수 1:8)

하나님의 말씀의 신성한 계시가 당신에게 열릴 때, 그 말씀은 당신을 다음 단계의 영광으로 이끕니다. 진리가 당신의 영을 밝히는 순간 말씀이 당신의 영 안에서 역사합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신 바를 알고 동의할 때 그 일이 일어납니다. 하나님이 무슨 말씀을 하셨는지 모른다면 어떻게 그분께 동의할 수 있겠습니까?

그렇기 때문에 말씀을 공부하는 일에 대한 강한 갈망이 필요합니다. 당신이 “자신이 갖고 있는 티켓을 실제화”하는 이 속량의 해에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알아가십시오.

기억하십시오.
이 티켓은 하나님의 진리, 곧 당신에 관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당신은 이 말씀을 믿음으로 선포해야 합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너희가 주의 인자하심을 맛보았으면 그리하라”(벧전 2:2-3)

주 예수님이 그분을 믿은 유대인들에게 하신 말씀을 읽어보십시오. “…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요 8:31-32)

주님은 그들에게 말씀에 거하라고 권면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에 만족하지 않는 갈망을 갖는 것을 뜻합니다. 우리는 말씀을 통해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고, 믿음과 성품을 세웁니다.

사도 바울은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르게 분석하고 나누어 [바르게 다루며 능숙하게 가르치는]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시련으로 시험받은) 인정받도록 공부하고, 열심을 다하고, 힘을 다하라.”(딤후 2:15, 확대번역본)고 말합니다.

주 예수님은 요한복음 5:39에서 “성경을 연구하거니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생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분의 뜻이 우리를 위해 기록되고 표현되었습니다.

자신을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고, 말하고, 말씀에 따라 사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인의 삶의 필수 요소인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개인적인 공부의 중요성을 알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할 때, 나는 내 삶을 향한 아버지의 갈망과 계획을 성취할 수 있는 위치에 있고 나의 유익이 분명한 것에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수 1:8, 딤후 3:16-17, 행 17:11

(새번역) 여호수아 1:8 이 율법책의 말씀을 늘 읽고 밤낮으로 그것을 ㉤공부하여, 이 율법책에 씌어진 대로, 모든 것을 성심껏 실천하여라. 그리하면 네가 가는 길이 순조로울 것이며, 네가 성공할 것이다. / ㉤또는 ‘묵상하다’, ‘사색하다’, ‘낮은 소리로 읊조리다’

(새번역) 디모데후서 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것으로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합니다. / ㉡또는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모든 성경은 교훈과……’
(새번역) 디모데후서 3:17 성경은 하나님의 사람을 유능하게 하고, 그에게 온갖 선한 일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새번역) 사도행전 17:11 베뢰아의 유대 사람들은 데살로니가의 유대 사람들보다 더 고상한 사람들이어서, 아주 기꺼이 말씀을 받아들이고, 그것이 사실인지 알아보려고,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였다.

📚 1년 성경읽기

눅 7:36-50, 수 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