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6일 수요일
할렐루야 ~~ 오늘도 생명의 말씀으로 행하는 하루를 기쁨으로 살아갑니다.
☘️ 그리스도 안에 영원히 뿌리내렸습니다
Permanently Rooted In Christ
“예수께서 열두 제자에게 이르시되 너희도 가려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되 주여 영생의 말씀이 주께 있사오니 우리가 누구에게로 가오리이까” (요 6:67-68)
성경은 주님의 제자들 중 일부가 그분의 설교에 불쾌해하며 그분을 따르기를 멈췄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낯선 사람들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한동안 주님과 함께 있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재물을 드리고, 주님의 사역을 돕고, 그분의 기적을 목격했습니다. 그러나 주님께서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요 6:53)고 말씀하셨을 때, 그들은 그 말씀을 받아들이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주님을 떠났습니다.
결국 주님께서는 열두 제자들에게 돌아서서 물으셨습니다. “너희도 가려느냐?” 베드로의 대답은 놀라웠습니다. “주여 영생의 말씀이 주께 있사오니 우리가 누구에게로 가오리이까”(요 6:68) 이것이 헌신이자 영원함입니다. 우리가 본받아야 할 모범입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주님께 불쾌감을 느낀 무리들과 같은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불안정하며, 교정이나 심지어 소문에 쉽게 흔들립니다. 그들의 삶에는 안정감이 없습니다.
목사님이 어떤 주제로 설교하시면, 그들은 목사님이 자신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결론을 내립니다. 결국 그들은 화를 내며 교회에 대한 헌신과 복음에 대한 동역을 철회합니다. 이러한 태도는 육신적입니다.
안정됨을 선택하십시오. 말씀과 믿음과 하나님의 집에 뿌리를 내리고 굳게 서 있으십시오. 저는 골로새서 2:7을 NIV 번역본으로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께서 주이심을 받아들였듯이, 그 안에서 계속 살아가라. 그 안에서 뿌리를 내리고 세움을 받아, 가르침을 받은 대로 믿음 안에서 굳건해지며, 감사함이 넘치게 하라.”
영원히 그리스도 안에 뿌리를 내려, 깊고, 강하고, 신뢰할 수 있고, 흔들리지 않는 확신을 가진 사람이 되십시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 안에 있는 하나님의 생명과 내 삶에 안정감을 주시고 내 믿음을 효과적으로 만드시는 성령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만이 유일한 하나님이시므로 내가 하나님을 변함없이 충성되게 집중하며 따를 때, 내 확신은 깊고, 강하고, 흔들리지 않습니다. 나는 지금 그리고 항상 그리스도 안에 뿌리를 내리고, 굳게 서 있고, 확고히 세워져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 6:66-69, 골 2:6-7, 시 119:165
(새번역) 요한복음 6:66 ㉫이 때문에 제자 가운데서 많은 사람이 떠나갔고, 더 이상 그와 함께 다니지 않았다. / ㉫’이 때부터’라고 번역할 수도 있음
(새번역) 요한복음 6:67 예수께서 열두 제자에게 물으셨다. “너희까지도 떠나가려 하느냐?”
(새번역) 요한복음 6:68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였다. “주님, 우리가 누구에게로 가겠습니까? 선생님께는 영생의 말씀이 있습니다.
(새번역) 요한복음 6:69 우리는, 선생님이 ㉬하나님의 거룩한 분이심을 믿고, 또 알았습니다.” /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새번역) 골로새서 2:6 그러므로 여러분이 그리스도 예수를 주님으로 받아들였으니, 그분 안에서 ㉡살아가십시오. / ㉡또는 ‘행하십시오’
(새번역) 골로새서 2:7 여러분은 그분 안에 뿌리를 박고, 세우심을 입어서, 가르침을 받은 대로 믿음을 굳게 하여 감사의 마음이 넘치게 하십시오.
(새번역) 시편 119:165 주님의 법을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언제나 평안이 깃들고, 그들에게는 아무런 장애물이 없습니다.
📚 1년 성경읽기
벧전 5, 겔 35-36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