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0일 금요일
할렐루야~ 주인되신 주님을 찬앙합니다
? 성령님은 당신이 믿음의 삶을 살도록 도와주십니다
He Helps You Live The Faith Life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 11:6)
종교적인 기독교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그분과 동행하려면 애쓰고 힘써야 한다고 가르칩니다.
그러나 사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해 애쓸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성령님께서 당신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믿음의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고군분투하지만 삶에서 의미 있는 진보를 이루지 못할 때 당신은 그들이 성령님과 많은 교제를 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성령님과의 진실한 교제가 차이를 만듭니다.
창세기 5:24은 말씀합니다.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라”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했다”는 의미는 그가 항상 하나님과 태평스럽게 산책했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지속적인 교통이나 교제 가운데 있었다는 뜻입니다.
뿐만 아니라 히브리서 11:5은 에녹이 어떻게 하나님과 동행했는지에 대해 밝혀줍니다. 에녹은 믿음으로 하나님과 동행했던 것입니다.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으니 하나님이 그를 옮기심으로 다시 보이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는 옮겨지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히 11:5)
우리는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는 내용을 읽었습니다. 성령님과의 동행은 믿음으로 하는 동행입니다.
당신은 육체의 눈으로는 성령님을 보지 못하지만 그분이 실재하시고 한 인격으로서 그분과 관계할 수 있다는 것을 압니다.
당신은 그분이 당신 안에 사시며 당신 안에서 그리고 당신을 통해서 그분의 사역을 수행하고 있음을 의식합니다.
그분과 동행할 때 그분은 당신을 지혜롭게 하실 것입니다. 그분은 당신 안에서 그리고 당신을 통해서 탁월함을 드러내실 것입니다.
그리하여 당신은 아름답고 성취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성령님과 함께하면, 당신은 결코 패배하거나 불리할 수 없습니다.
성령님은 하나님의 영광으로, 당신이 귀신들과 병과 질환과 연약함과 죽음을 다스리며 살게 하실 것입니다.
당신의 삶에 성령님이 계심으로 말미암아 당신은 아무도 대적할 수 없는 자가 됩니다. 성령님과 동행하십시오.
그것은 모든 면에서 당신에게 영광과 승리와 성공과 탁월함과 축복이 될 것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를 영원히 사랑하시니 감사합니다! 제 삶에 임한 아버지의 영광에 감사드리며 또한 제가 아버지의 완전한 뜻 가운데 걸을 수 있도록 아버지의 지혜를 받도록 제 영의 눈을 열어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버지께서 모든 일 가운데 저를 인도하심에 아주 기뻐하며 오늘 저는 아버지를 경배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일 1:3, 고전 1:9
(새번역) 요한1서 1:3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여러분에게도 선포합니다. 우리는 여러분도 우리와 서로 사귐을 가지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또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사귐입니다.
(새번역) 고린도전서 1:9 하나님은 신실하신 분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부르셔서 그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친교를 가지게 하여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