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0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복된 하루를 주셨습니다

? 더 높은 영역에서 보십시오

See From A Higher Realm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고후 4:18)

오늘의 본문구절의 앞 구절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다시 말해, 당신이 5년이나 10년째 고통스럽고 불쾌한 상황을 겪고 있다 할지라도 그것은 바뀔 수 있을 뿐 아니라 당신에게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요?
답은 오늘의 본문구절에 있습니다.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

은행에 돈이 얼마나 있는지,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말하는지, 그런 눈에 보이는 상황은 그만 쳐다보십시오! 대신 보이지 않는 것을 보십시오. 보이지 않는 것을 볼 때야 비로소 당신의 광야 체험은 끝날 것입니다.

당신의 삶에서 하나님께서 위대한 일을 행하시는 것을 보십시오. 당신이 형통하고, 건강하고, 활기차고, 강한 것을 보십시오.

당신이 승리 가운데 걷는 것을 보십시오.
당신이 하나님의 영광 가운데 걷는 것을 보십시오.

이는 창세기 17:4-5에 나오는 아브라함의 이야기를 떠올려줍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이 육신의 자녀가 없었을 때 그의 이름을 아브람에서 아브라함으로 바꾸셨습니다.

아브람의 뜻은 “가칭 아버지(assumed father)”인 반면, 아브라함의 뜻은 “많은 무리의 아버지(father of many)”입니다.

그러므로 그에게 자식이 전혀 없을 때조차, 하나님께서는 그를 많은 무리의 아버지라고 부르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법을 가르치신 것입니다.

로마서 4장에서 사도 바울은 아브라함이 하나님께서 그에 대해 하신 말씀을 믿었다고 설명합니다. “기록된 바 내가 너를 많은 민족의 조상으로 세웠다 하심과 같으니 그가 믿은 바 하나님은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으로 부르시는 이시니라”(롬 4:17)

그는 육신적인 감각이 강요하는 것에서 눈을 떼어 보이지 않는 것을 영의 눈으로 보았습니다. 그는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자신을 많은 무리의 아버지로 보았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어떤 존재로 만드셨습니까? 당신은 진짜 당신이 누구인지 삶에서 담대하게 선포해야만 합니다. 누군가는 이렇게 말할지 모릅니다. “오 하나님, 저는 낙오자입니다. 저는 모든 일에 실패했어요. 저는 사는 데 진력이 났어요.”

당신의 시각을 바꾸십시오.
새로운 관점에서 보기 시작하십시오. 보이지 않는 것을 보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에 대해 하신 말씀을 묵상하고 선포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에 대해 하신 말씀을 말할 때, 당신이 그대로 행동하도록 혼이 조정될 것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생을 다시 프로그램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 대해 하신 말씀은 무엇이든 받아들이십시오. 그 말씀을 믿고, 자신에게 끊임없이 말하십시오(히 13:5-6).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께서 저에 대해 하신 말씀의 관점으로 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방해하는 모든 상황에서 눈을 떼어 저의 믿음의 창시자요 완성자이신 예수님께 시선을 고정합니다. 저는 지금이나 언제나 승리와 건강과 형통과 성공을 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고후 5:7, 히 12:2

(새번역) 고린도후서 5:7
우리는 믿음으로 살아가지, 보는 것으로 살아가지 아니합니다.

(개역개정) 히브리서 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