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3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풍성한 은혜의날을 주셨습니다
? 하나님은 선한 모든 것을 지으신 분이십니다
He’s The Author Of Everything Good
“온갖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부터 내려오나니 그는 변함도 없으시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시니라”(약 1:17)
우리는 말씀에서 하늘 아버지의 본성에 대해 일관된 것만을 봅니다. 그것은 아버지 안에는 어떤 악이나 어둠도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이렇게 묻고 싶을지 모릅니다.
“이사야 선지자가 하나님에 대해 한 말은 어떤가요?”
이사야 45:5-6은 말씀합니다.
“…나는 여호와라 다른 이가 없느니라 나는 빛도 짓고 어둠도 창조하며 나는 평안도 짓고 환난도 창조하나니 나는 여호와라 이 모든 일들을 행하는 자니라”
그렇다면 이 말씀은 아버지 안에는 어떤 악이나 어둠이 없다는 말과 모순되는 게 아닙니까?
진짜로 하나님께서 악을 창조하셨을까요?
먼저, 당신은 구약의 선지자들이 소통하는 스타일과 방식 그리고 그들에게 주어진 계시의 범위를 이해해야 합니다.
선지자들은 비유적인 언어가 아니면 사탄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사탄에 대한 계시가 전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게 있어서는, 선한 것이든 악한 것이든 그들에게 일어났던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19:8에서 바리새인들에게 계몽적인 진술을 하셨습니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모세가 너희 마음의 완악함 때문에 아내 버림을 허락하였거니와 본래는 그렇지 아니하니라”(마 19:8)
다른 말로 하면, 아내 버림을 허락한 계명은 하나님이 아니라 모세로부터 나왔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진정으로 하나님과 그분의 성품과 본성, 그리고 그분이 행하시는 방식을 알고 싶다면, 시초로 가서 하나님의 원리를 살펴보십시오.
창세기 1:31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지으신 그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하나님은 악을 전혀 창조하지 않으셨습니다.
더욱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은 자신을 자비로우신 아버지로 드러내셨습니다.
진짜로 악한 존재이자 악을 만든 자는 사탄입니다.
하나님은 오직 선한 것만을 창조하셨기 때문에 사탄도 본래부터 마귀였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애초 사탄은 “아침의 아들”을 의미하는 루시퍼라는 천사였습니다. 루시퍼는 이 땅을 다스리는 부섭정(副攝政)이었습니다.
그의 모든 것이 완전했지만, 교만함으로써 그는 자신의 지위를 잃고 쫓겨났으며 마귀가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악이 세상으로 들어왔습니다.
하나님은 악이 아니라 선을 창조하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무질서의 하나님이 아니시요 오직 화평의 하나님이시니라”(고전 14:33)
? 기도
의로우신 아버지, 아버지는 은혜롭고 친절하며 위대하므로 크게 찬양받기에 합당하십니다! 아버지는 사랑의 화신입니다. 아침마다 아버지의 자비는 새롭고 아버지의 신실하심은 영원히 확실합니다! 저는 지극히 거룩하신 분인 아버지를 사랑하고 사모합니다. 아버지는 위대한 일을 행하시며 아버지의 은혜가 아버지를 신뢰하는 모든 자에게 있습니다. 온 땅이 아버지의 영광과 선하심으로 충만합니다. 아버지의 이름이 영원히 송축을 받으소서. 아멘.
? 참고 성경
시 72:18-19, 시 100:5, 시 107:1
(새번역) 시편 72:18
홀로 놀라운 일을 하시는 분, 이스라엘의 하나님, 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새번역) 시편 72:19
영광스러운 그 이름을 영원토록 찬송합니다. 그 영광을 온 땅에 가득 채워 주십시오. 아멘, 아멘. 이새의 아들 다윗의 기도가 여기에서 끝난다.
(새번역) 시편 100:5
주님은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 영원하다. 그의 성실하심 대대에 미친다.
(새번역) 시편 107:1
주님께 감사드려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