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3일 주일입니다
할렐루야~ 주님주신 은혜안에서 감사로 영광돌리시는 주일되세요
? 주님은 우리에게 그분의 의를 주셨습니다
He’s Given Us His Righteousness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롬 1:17)
세상의 대부분의 종교들은 의로워지려는 인간의 노력이 반영된 것입니다. 사람들은 의로워지고자 애쓰며 최선을 다해 하나님의 의를 추구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기독교인들조차도 자신들이 좀 더 의로워진다면 하나님께서 그들의 기도를 들으실 것이라고 생각하며 의로워지고자 여전히 몸부림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의는 오직 복음에만 드러나 있습니다.
그 복음 메시지는 우리가 우리 힘으로 의를 얻거나 의에 이를 수 없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분의 의를 우리에게 주셨다고 말씀합니다.
복음은 좋은 소식인데, 거기에는 당신이 아무리 노력해도 스스로 의로워질 수 없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선물로 그분의 의를 우리에게 주신 것입니다. 이제 당신이 해야 할 일은 그분의 의를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분의 의가 당신의 영에 전이되어, 그 의를 따라 살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그분의 의를 주셨다는 것은 너무도 자유롭게 해주는 진리입니다. 하나님의 의는 하나님께서 주신 영원한 선물이므로, 당신이 어떻게 행동하든 그 의는 잃어버릴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에는 후회하심이 없습니다(롬 11:29).
하나님의 의는 완전하므로 개선될 수 없을 정도로 대단한 것입니다. 이 말은 지금보다 더 의로워질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이미 그런 자격을 부여했기 때문에 어떤 것도 어느 누구도 하나님 앞에서 당신의 자격을 박탈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하나님 앞에서 지금 그리고 항상 수치심 없이 설 수 있습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실재입니까!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입니다.
로마서 3:24은 말씀합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우리는 주님의 은혜로 의롭다고 선포되었습니다.
우리는 주님의 은혜로 무죄판결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모든 기소에서 풀려났습니다.
고린도후서 5:21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대신 지심으로써 우리에게 그분의 의를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입니다.
우리가 예수님만큼 의로운 자가 된 것은 전적으로 하나님께서 하신 일입니다.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라”(롬 3:26).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영에 아버지의 의를 전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이제 아버지의 임재 안에 의롭게 서 있다는 것을 알기에 매우 기뻐합니다. 저를 그리스도와 함께 영원히 다스리고 통치하는 초월적인 삶으로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사 53:10-11, 롬 5:17
(새번역) 이사야 53:10
주님께서 그를 상하게 하고자 하셨다. 주님께서 그를 병들게 하셨다. 그가 그의 영혼을 속건제물로 여기면, 그는 자손을 볼 것이며, 오래오래 살 것이다. 주님께서 세우신 뜻을 그가 이루어 드릴 것이다.
(새번역) 이사야 53:11
“고난을 당하고 난 뒤에, ㉢그는 생명의 빛을 보고 만족할 것이다. 나의 의로운 종이 자기의 지식으로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할 것이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받아야 할 형벌을 자기가 짊어질 것이다. / ㉢사해 사본과 칠십인역을 따름. 마소라 본문에는 ‘그는 고난의 결과를 보고 만족할 것이다’
(새번역) 로마서 5:17
아담 한 사람의 범죄 때문에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죽음이 왕노릇 하게 되었다면, 넘치는 은혜와 의의 선물을 받는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으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게 되리라는 것은 더욱더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