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일 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생명의 풍성함으로 은혜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예수님은 바로 그 생명의 본질이십니다
He’s The Very Essence Of Life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 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요 5:26)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주 예수님은 아버지처럼 자기 속에도 고유한 생명이 내재되어 있다고 진술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그분이 진정으로 누구이셨는지를 이해시킴으로 진리가 밝혀지는 것을 주목하십시오.
처음에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아버지께서 생명이 있으시듯 내 안에도 생명 곧 본래부터 내재한 생명이 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음으로 예수님은 요한복음 14:6에서 “…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정관사인 “그 생명(The LIFE)”에 주목하십시오! 그분이 이 말에서 의도하신 것은 “내가 하나님이다”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그분의 말이 옳았습니다.
제자들이 그 생각을 따라가려고 고군분투하는 동안에도 그분은 그들을 한 단계 더 데려가셨습니다. 그분이 말씀하셨습니다.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으므로 계속 아버지를 찾을 필요가 없느니라”(요 14:9, 저자)
이 얼마나 지당한 말씀입니까! 예수님을 찾고 그분을 당신의 주님으로 영접할 때, 찾아다니는 당신의 삶은 끝이 납니다. 예수님이 길인 동시에 종착지이십니다!
예수님이 자신에 대해 하신 이 복된 말씀을 생각해보십시오! 당신은 그 말씀을 어떻게 설명하십니까?
그분은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 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다”라는 말씀에서 시작해서 “내가 곧 그 생명이다!”라는 말씀으로 나아가십니다.
요한복음 17:2-3에서 예수님이 하신 기도의 말을 떠올려보십시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사람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예수님이 “그 생명” 곧 “영원한 생명”이시라면 그분은 사실상 그 생명의 본질이십니다. 예수 이름에 영원히 영광을 돌립니다!
? 기도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제 영에 영원한 생명을 전이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을 영접했을 때 온전한 생명을 받았습니다. 저는 생명으로 충만하므로, 하는 모든 일에서 썩을 수 없는 생명을 방출합니다. 신성한 생명이 제가 하는 말과 행위를 통해 제게서 나갑니다. 지금 예수님이 그러하시듯 저도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요 1:4) 그분 안에 생명이 있었으며 그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더라.』
요 6:51) 나는 하늘로부터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니 사람이 이 빵을 먹으면 영원히 살리라. 내가 주고자 하는 빵은 곧 세상의 생명을 위해 내가 주고자 하는 내 살이로다, 하시니라.
요일 5:11-12) 또 그 증거는 이것이니 곧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분의 아들 안에 있는 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 1년 성경읽기
마 15:1-28, 출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