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우리에게주신 은혜의 삶을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당신은 거룩하고 흠이 없습니다

Holy And Without Blame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에베소서 1:4)

  

히브리서 3:1은 “그러므로 함께 하늘의 부르심을 받은 거룩한 형제들아 우리가 믿는 도리의 사도이시며 대제사장이신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고 말씀합니다. 

우리를 “거룩한 형제”라고 부르는 것에 주목하셨습니까? 오직 하나님만이 그렇게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웃과 친구와 가족 등은 당신을 거룩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당신이 거룩하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분의 판결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기쁘지 않은가요?

당신은 당신의 행동으로 인해서가 아니라 당신이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살고 그분의 의의 본성이 있기에 거룩하고 의롭습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의를 당신에게 선물로 주셨습니다.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롬 5:17) 

하나님 앞에 당신은 의롭게 되었습니다. 당신의 이름에 붙여진 죄나 잘못의 기록은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당신이 흠이 없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어떤 사람들은 자책을 떨쳐버리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과도한 자책으로 인해 믿음과 삶을 비효율적으로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당신의 의식이 당신을 죄책감과 정죄감의 속박에 가두게 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당신을 대신해 죽으셨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당신의 죄에 대한 최종적인 값을 치르셨습니다. 

사도행전 13:38-39은 말씀합니다.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의롭게 된다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 아십니까? 그것은 의롭다고 선언되는 것, 즉 당신이 죄를 지은 적이 없기에 당신에 대한 혐의는 기각되어 무죄가 선언된다는 말입니다. 

어떻게 그것이 가능할까요? 
그것은 예수님이 당신을 대신하셔서 이제 당신이 그분의 자리에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는 이제 당신을 어떻게 보실까요? 그분은 당신을 거룩하고 그분께로 성별되어 구별된 자로 보십니다. 할렐루야!

하나님께서 당신을 거룩하게 하셨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면, 당신은 결코 거룩한 삶을 살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신 생명을 살 수 있을 뿐입니다. 개는 개의 생명을 살고, 사람은 인간의 생명이 있기에 인간의 생명을 삽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거룩하고 또 거룩하게 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사랑으로 저를 아버지 앞에 아무 잘못이 없고 완벽하고 거룩하며 흠 없고 책망할 게 없는 자로 세우셔서 감사드립니다. 지금 저를 아버지의 임재 안에 영원히 의롭게 설 수 있게 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장사됨과 영광스러운 부활로 인해 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골 1:21-22) 한 때는 너희가 사악한 행위들로 인해 멀리 떨어져 너희 생각 속에서 원수가 되었으나 이제는 그분께서 죽음을 통해 자기 육체의 몸으로 화해를 이루사 너희를 그분의 눈앞에서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드리려 하셨으니

엡 2:8-9) 너희가 믿음을 통해 은혜로 구원을 받았나니 그것은 너희 자신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니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것은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 1년 성경읽기

마 27:27-44, 출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