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0일 토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좋은 하루를 주셨습니다.

☘ 당신이 누구인지 아십시오

Know Who You Are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그리스도인으로서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이 누구인지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당신이 삶에서 직면할 수 있는 도전에 대해 바른 태도를 보이고 환경을 초월해서 살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많은 사람이 기독교의 축복을 누리지 못하는데, 그 이유는 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누구인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인이 누구인지 모릅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그리스도인이 교회에 다니는 종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닙니다!
그리스도인은 그 이상입니다.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께서 안에 거하시는 자이며, 그분 안에서 그리고 그분을 통해 하나님의 왕국이 드러나는 자이고, 신성을 운반하는 자입니다.

당신이 이 실재를 받아들이기만 하면, 당신의 삶은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며, 당신은 상황과 상관없이 날마다 충만한 기쁨으로 살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고 그분이 당신에 관해 무엇이라 말씀하시는지 깨닫고 그에 따라 사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성경은 예수님이 당신의 죄 때문에 죽음에 넘겨지셨을 뿐 아니라 당신을 의롭게 하려고 살아나셨다고 말씀합니다.

“예수는 우리가 범죄한 것 때문에 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롬 4:25)

의롭게 된다는 말이 무슨 뜻입니까? “무죄” 선고가 내려진다는 의미입니다. 재판장의 마음에는, 다시 말해 하나님이 보시기에는 당신이 죄를 지은 적이 없으므로 당신에게 기소할 것이 전혀 없다는 뜻입니다.

이제 당신은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거룩하고 흠이 없으며 책망할 것이 없다고 성경이 말씀하시는 이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골 1:22).

그리스도인은 새로운 피조물이기 때문입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당신은 이전에는 존재한 적이 없는 완전히 새로운 종족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당신에게 “무죄” 선고를 내릴 수 있으십니다.

당신이 완전히 새로운 생명을 받은 후로는 심판할 것이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의롭게 된 것은 예수님이 당신의 죗값을 치렀기 때문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온 세상의 죄인들을 위해서 죗값을 치르셨지만, 그리스도인은 죄인이 아닙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장사됨의 열매가 아니라 그분의 부활의 열매입니다.
당신은 부활로부터 나왔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이며, 사탄과 환경을 다스리고 통치권을 행사하도록 은혜를 받았습니다. 할렐루야!

 
? 고백

나는 나의 의의 빛 가운데 걷습니다. 나의 삶은 하나님의 의의 표현입니다. 나는 아브라함의 씨이므로, 부족함과 아픔과 질병과 패배를 능가해서 삽니다. 나는 모든 면에서 승리하며 주님을 기쁘고 영광스럽게 섬깁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요일 5:4)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고전 6:11) 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받았느니라
 
벧전 2:9)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 1년 성경읽기

눅 8:22-39, 수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