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그리스도 안에서 주님과 교제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우리의 온전함은 그분으로부터 났습니다
Our Perfection Is Of Him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마 5:48)
어떤 사람들은 “아무도 온전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온전하다고 말하지 마십시오.”라고 말합니다.
그들이 왜 그렇게 말하는지 묻는다면,당신은 그 말이 그 사람의 경험이거나 다른 사람들의 경험의 결과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성경은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결코 할 수 없는 일을 하도록 요구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이 이 땅에서 우리의 온전함을 요구하신다면, 그것은 실제로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성경을 공부해보면 말씀 어디에도 우리에게 온전함이 불가능하다고 말하는 구절이 없습니다. 그분에 관한 모든 것은 완벽함과 탁월함을 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온전함을 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이유는 온전함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온전함’이란 ‘성공’처럼 당신의 삶의 단계마다 직면하는 목표, 의도, 목적에 따라 다르게 평가되기도 하고, 당신의 부르심에 대한 방향과 지식에 따라 측정되기도 합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읽은 “온전하다”라는 단어는 “텔레이오스”라는 헬라어에서 비롯되었고, ‘완전히 자란, 허물이 없는, 흠이 없는, 어떤 것도 바라지 않는’이라는 뜻이며 곧 완전성입니다.
이는 하나님의 심령으로 당신의 심령을 판단하는 것이며 이것을 행하는 방법은 말씀을 통해서입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시키신 대로 행하고, 당신의 심령을 하나님의 심령과 같아지게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심령을 가졌기 때문에 그분처럼 생각하고, 사랑하고, 용서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온전하게 될 수 없다고 믿는 또 다른 이유는 그들이 종교적인 생각으로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우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분의 생명과 은혜와 의에 동참할 수 있는 자격을 받았다면, 우리의 온전함 역시 그분께 있습니다.
예수님은 완벽한 분이셨고 성경은 그분이 죽음까지도 하나님께 순종했다고 말씀합니다. 그분은 하나님께 자격을 갖춘 분이었으며 그 자격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의와 온전함에 대한 우리의 자격은 그분으로부터 나온 것입니다. 그분이 보시기에 온전하기 위해서는 그분의 자격을 받아들이고 선언해야 합니다.
그분의 대속적인 죽음은 당신을 온전하게 만들고 그분이 보시기에 거룩하고, 흠이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가 되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골1:22).
이제, 이에 합당하게 살아가십시오.
? 기도
하늘에 계신 아버지, 당신이 보시기에 완전하고, 의롭고, 거룩하며, 흠이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가 되도록 자격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나는 내 안에 역사하고 계신 온전함과 탁월함의 성령님께 나를 내어드립니다. 그러므로 나의 말과 생각과 행동은 흠이 없습니다. 나는 당신의 비할 데 없는 이름에 대한 영광과 찬미를 생각하고, 말하고, 탁월함을 나타냅니다. 할렐루야!
? 참고 성경
요일 4:17) 이로써 사랑이 우리에게 온전히 이루어진 것은 우리로 심판 날에 담대함을 가지게 하려 함이니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니라
고후 5:21)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고후 13:11) 끝으로 형제들아, 잘 있으라. 완전하게 되며 위로를 받으며 한마음이 되며 평안히 지낼지어다. 사랑과 평강의 하나님께서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
? 1년 성경읽기
눅 24:36-53, 삼하 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