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4일 월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을 기뻐하며 새로운 한주를 시작합니다.
☘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It’s not enough to be “God-fearing”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놀랍게 여기지 말라”(요 3:7)
어떤 사람들은 아직 거듭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경건한” 혹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경건하거나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은 거듭나는 것과는 다릅니다.
사도행전 10장에서 우리는 가장 “경건한” 사람인 고넬료가 회심하는 가장 흥미로운 사건을 발견합니다. 성경은 그가 “경건하여 온 집안과 더불어 하나님을 경외하며 백성을 많이 구제하고 하나님께 항상 기도한”(행 10:2)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묘사입니까!
그는 자비롭고, 후하고, 하나님을 경외하여 지속적으로 끈질기게 기도한 사람이었습니다.
또한 그는 의로운 사람이었습니다(행 10:22). 그는 환상을 보았습니다. “하루는 제 구 시쯤 되어 환상 중에 밝히 보매 하나님의 사자가 들어와 이르되…”(행 10:3)
그러나 그는 구원받지 못했고, 거듭나지 않았습니다. 천사는 고넬료에게 이렇게 말해야 했습니다. “네가 지금 사람들을 욥바에 보내어 베드로라 하는 시몬을 청하라 그는 무두장이 시몬의 집에 유숙하니 그 집은 해변에 있다 하더라”(행 10:5-6)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예수님께서는 니고데모에게 말씀하실 때 돌려서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너는 거듭나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네가 하나님을 경외한다면, 너는 괜찮다.”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인간이 영적으로 다시 태어나야 하는 것의 필요성을 표현하기 위해 “거듭나다”라는 용어를 사용하셨습니다.
때때로 우리는 고넬료와 같은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들은 좋은 평판과 도덕적인 성품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훌륭한 평판을 듣고 있는 것이 하나님의 구원의 자격을 주진 않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복음을 전하는 이유입니다.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것이지, 당신이 어떤 일을 행했는지 혹은 행하지 못했는지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복음은 그리스도에 대한 것이고 그분이 당신을 위해 무엇을 하셨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복음을 받아들이면 구원은 당신의 것이 됩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예수님)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행 13:39)
만일 오늘 이것을 읽고 있는 당신이 고넬료와 같은 사람이라면, 당신은 구원에 대한 말씀을 받아야 합니다.
그 말씀은 로마서 10:9에 있습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바로 이것이 구원을 받는 성경적 방법입니다.
? 기도
하늘에 계신 아버지, 내가 내 입으로 주 예수를 고백하고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 가운데 살리신 것을 내 심령으로 믿을 때 나를 구원해 주신 것에 영원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나는 이 세상의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 영광스러운 복음의 광채가 그들의 구원을 위해 심령 가운데 비춰지게 될 것을 기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참고 성경
막 8:36-37) [36]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37]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을 바꾸겠느냐
요 3:3)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행 13:38-39) [38]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39]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 1년 성경읽기
행 11:1-18, 스 9-10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