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9일 목요일
할렐루야~ 오늘도 말씀대로 생각하고 말하고 행하는 기쁨의 하루를 시작합니다.
☘ 당신은 본보기입니다
You’re A Role Model
“형제들아 너희는 함께 나를 본 받으라 그리고 너희가 우리를 본 받은 것처럼 그와 같이 행하는 자들을 눈 여겨 보라”(빌 3:17)
다니엘 12장 3절은 말합니다.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빛나다”라는 단어의 히브리어 원어는 “zahar”이며, 이는 영감을 준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당신은 리더십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본보기입니다.
그분께서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마 5:14)라고 말하신 것은 바로 이 의미입니다. 그리고 일찍이 암시된 것처럼 빛은 리더십을 부여합니다.
이는 그리스도인으로서의 당신의 부르심을 알게 합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줄 것입니까?
그것은 영적인 일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처럼 옷을 입거나 당신과 같은 헤어스타일을 하는지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이런 것들이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전부라면 이는 모두 육신적인 것들이므로 충분치 않습니다.
당신 삶에 역사하시는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사람들이 동기부여 받게 하십시오. 당신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 당신을 통해 나오는 하나님의 사랑과 지혜로 영감 받게 하십시오.
예를 들어, 성경에서는 다니엘에 대해 “…탁월한 영이 있으므로…”(단 6:3, 한글킹제임스) 라고 선포합니다.
그는 탁월한 지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는 당신에게도 동일한 사실이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빛과 그분의 지혜가 당신 안에서 나타나게 하십시오.
그렇게 되면 당신이 말할 때 다른 사람들을 축복하기 위해 당신에게서 수많은 지혜가 나오게 됩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사도 바울은 엄청나면서도 담대한 말을 했습니다. 당신은 이와 같은 말을 당신의 주변 사람들에게 할 수 있습니까?
그가 “하나님을 본 받으라”고 말하지 않은 것에 주목하십시오. 비록 그런 의미가 함축된 말일지라도 그는 그렇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바울은 “나를 본받으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오늘날 당신의 세상에서 하나님의 사람이자 그리스도의 사람이므로 바울과 같은 의식을 가지십시오.
당신은 어두운 세상의 빛이므로 밝게 빛나십시오. 당신의 세상에 영감을 주십시오. 당신은 그 일을 위해 권세를 부여 받았습니다.
훈련하고 주님의 방식으로 다른 사람들을 고무시키십시오. 다른 사람들에게 모범이 되고 멘토가 되십시오.
사람들이 당신의 선한 일들을 보고 주님께 영광 드리게 하십시오.
? 고백
나는 세상의 빛이며 내 세상을 비추기 위해 보냄 받았습니다. 이것이 나의 부르심이라는 것을 나는 알고 있습니다. 나는 본보기입니다. 나는 어느 곳에 가든지 하늘의 광채처럼 빛나고 다른 사람들을 의로 고취시킵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 참고 성경
살전 1:4-7) [4]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받은 형제들아 너희를 택하심을 아노라 [5] 이는 우리 복음이 말로만 너희에게 이른 것이 아니라 오직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된 것이니 우리가 너희 가운데서 너희를 위하여 어떠한 사람이 된 것은 너희 아는 바와 같으니라 [6] 또 너희는 많은 환난 가운데서 성령의 기쁨으로 도를 받아 우리와 주를 본받은 자가 되었으니 [7] 그러므로 너희가 마게도냐와 아가야 모든 믿는 자의 본이 되었는지라
마 5:14-16) [14]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기우지 못할 것이요 [15]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안 모든 사람에게 비취느니라 [16] 이같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 1년 성경읽기
고전 13:1-13, 잠 1-2
? 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