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혀

“건전한 혀는 생명의 나무이나 그 안에 있는 패역함은 영 안의 틈이니라”(잠 15:4)

 

 

잠언 4:20-22은 우리가 삶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비할 데 없는 주의를 기울일 때 얻는 유익을 보여줍니다.
“내 아들아, 내 말들에 주의를 기울이고…이는 그것들이 그것들을 발견하는 자들에게 생명이 되며 그들의 온 육체에 건강(health)이 됨이라.”

위의 본문 말씀에서 사용한 “건전한(wholesome)”이라는 단어는 헬라어 “marpe”에서 왔으며, 건강이라는 뜻입니다.

이것은 잠언 4:22에서 “건강”이라고 번역된 단어와 같습니다.
그러므로 “marpe” 또는 건전한 혀는 치료하는 혀이며, 건강과 치유와 생명을 말하는 혀입니다!

혀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만할 때 치유하는 능력이 있고 약효가 있습니다!

기억하십시오. 우리는 잠언 4:22에서 말씀이 육신 또는 인간의 몸에 건강(약)이라는 것을 읽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는 건전한 혀는 육체에 건강과 영양과 양분과 생명을 말합니다.

당신은 또한 같은 구절에서 “그 안에 있는 패역함은 영 안의 틈이니라”라고 말하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패역함은 구부러진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말씀과 일치하지 않게 반대로 선택하는 말을 의미합니다.

이것을 혀 안에 있는 “반대, 모순”이라고 부르며, 영 안에서의 파멸과 결함의 원인입니다.

자신의 말이 복음에 예비되어 있는 것과 일치하지 않을 때 패역한 말을 통하여 부지중에 자신의 영을 상하게 하고 결함이 있게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부정적인 선포로 인하여 사람의 영이 상하게 되고, 얼마 후에 그것이 육체에 나타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경우에 몸에서 겪는 상처와 질병이 그들의 영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이런 까닭에 하나님의 자녀로서 당신은 의식적으로 건전한 혀를 길들여야 합니다.
담대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는 것을 배우십시오.

당신의 삶에서 행하시는 성령님의 사역 중의 일부는 당신의 말을 거룩하게 하여 당신으로 하여금 “marpe” 또는 건전한 혀, 즉 치유하는 혀를 갖게 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삶에서 이 사역이 충분히 나타나도록 허락하십시오. 복된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사용하여 당신의 건강과 장래와 번영과 보호를 결정하십시오.

 

 

◈ 고백
나의 삶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며, 나는 의와 승리와 번영과 건강과 성공과 위대함 안에서 행하고 있다. 하나님의 말씀이 내 안에서 생명을 결실한다. 내 삶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주는 영향력으로 인하여 나는 하나님의 은혜와 영광의 증거이다. 할렐루야!

 

 

◈ 참고성경
잠 18:21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혀의 열매를 먹으리라
약 3:2 우리가 다 실수가 많으니 만일 말에 실수가 없는 자라면 곧 온전한 사람이라 능히 온 몸도 굴레 씌우리라